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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크 소식

이러닝 콘텐츠 개발, 버추얼 프로덕션을 만나다

2024-06-03
O:BRICKS
약 4분 읽기
이러닝 콘텐츠 개발, 버추얼 프로덕션을 만나다

요약

오브릭스는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차세대 미디어 제작 방식인 버추얼 프로덕션 핵심기술을 도입하여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브릭스는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 차세대 미디어 제작 방식인 '버추얼 프로덕션' 핵심기술을 도입하여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법은 이러닝 경험을 한층 더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만들어 학습자들의 참여도를 극대화합니다.

버추얼 프로덕션이란 가상 환경에서의 실시간 렌더링과 실제 촬영을 결합한 첨단 기술로, 다양한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브릭스는 이 기술을 통해 이러닝 콘텐츠를 더욱 현실감 있고 직관적으로 제작하여, 학습자들이 마치 실제 환경에서 학습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활용한 이러닝 콘텐츠 제작 과정

버추얼 프로덕션의 도입으로 기존의 이러닝 콘텐츠 제작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전통적인 이러닝 콘텐츠는 주로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을 활용해 학습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이었지만,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3D 모델링과 가상 현실(VR)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몰입감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는 학습자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 내용을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브릭스의 CTO는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우리는 이러닝 콘텐츠의 품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며, "학습자들은 이제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상황을 체험하고, 상호작용하며 배울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버추얼 프로덕션의 교육적 효과

학습 몰입도 향상

  • • 3D 가상 환경에서의 체험형 학습
  • • 실제 상황과 유사한 학습 환경
  • • 상호작용을 통한 능동적 학습

학습 효과 증대

  • • 시각적, 청각적 자극을 통한 기억 강화
  • • 복잡한 개념의 직관적 이해
  • • 실습 기회 확대

이러한 혁신은 특히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STEAM) 분야의 교육에서 그 효과가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 또한, 오브릭스는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활용한 이러닝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STEAM 교육에서의 버추얼 프로덕션 활용

STEAM 교육에서의 버추얼 프로덕션 활용 사례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한 이러닝 콘텐츠 개발은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 오브릭스 CTO

전 세계 어디서든 동일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국경을 넘어선 교육의 기회 균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브릭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이러닝 콘텐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입니다.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한 이러닝 콘텐츠 개발은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관련 태그

#버추얼 프로덕션#이러닝#메타버스#STEAM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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